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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름만 다가오면 시작되는 다이어트 열풍! 꼬기도 예외일순 없습니다. ㅎㅎ
맨날 맛집 포스팅만 하면서 뭔 다이어트냐구요?ㅋㅋㅋ
주중에는 식단 조절과 운동을 감행하고, 주말엔 먹고 싶은거 먹으러 다니고 있습니다.
그 중 하루 2-3개씩은 바나나나 고구마를 구워먹는데요..
여기서 잠깐, 군고구마 맛있게 구워먹는 방법에 대한 포스팅을 한적이 있는데요~
관심있으신 분은 다시 봐보세요 ^^ 아래 링크 걸어둡니다.


2010/04/24 - [다이어트ing~] - 군고구마, 집에서 간편하게 구워 먹는 방법





바나나가 무조건 살을 빼주는 음식은 아닌건 아시죠?  칼로리에 비해 포만감을 높여주기 때문에 한끼정도는 바나나로 해결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제가 중요하게 여기는 이유!! 운동후 혈당을 빠르게 올려주고 , 단백질 섭취전 단백질의 흡수를 더 좋게 하기 위해 먹어주고 있습니다.
그외 섬유질이 풍부해 변비를 개선해주고, 칼륨이 풍부해 부기나 냉증을 개선하는데 효과적입니다.
좋다고 너무 먹으면 오히려 살찌는건 아시죠?ㅎㅎ
무조건 먹는 원푸드 다이어트는 영양소의 불균형을 가져올뿐더러 요요현상도 생기게 됩니다.
꾸준하게 운동하고, 다양한 영양소를 섭취하는게 올바른 다이어트 방법입니다. ^^

저는 보통 5일에 한송이 약 18-20개정도의 바나나를 먹고 있습니다. 혼자 다 먹는건 아니고, 나눠먹다보니...
요즘엔 날씨가 더워서 그런지 바나나의 숙성시간이 빨라지고 있어서 구입후 이틀정도면 금세 검은 반점이 생기고,
점차 영역이 확대되어 갑니다.아무래도 생긴게 못생겨지면 먹기도 좀 거부감들잖아요~ ㅎ

그래서 준비한 포스팅. `바나나 오래 보관하는 간단한 방법`






1. 바나나 구입 요령  

우선 구입할때부터 신경을 써야 합니다. 노랗게 잘 익은 바나나보다는 약간 푸르스름한 색의 덜 숙성된 바나나를 구입합니다. ^^
너무 안 익은 바나나는 오히려 변비를 생기게 합니다. 너무 파란거는 구입하지 마세요 ^^




2.보관장소 선정  

집에 오면 서늘하고 통풍이 잘되는 곳. 거실이 아무래도 좋은 환경인거 같습니다. ㅎㅎㅎ
아무래도 열대과일이다 보니 냉장고는 오히려 안좋은 방법입니다.
냉장고에 넣어두면 무뎌지고 껍질이 습기를 먹어서 눅눅해집니다.
냉장고에 넣으실거면 차라리 껍질을 벗기고 랩이나 위생봉투에 넣어 보관해서 갈아드시는게 좋습니다. ^^




3.보관요령  

제일 중요한 부분입니다.
저는 주로 옷걸이를 이용하여 티 테이블에 바나나를 송이채 걸어둡니다.
노끈을 이용하여 적당한곳에 매달으셔도 됩니다. ^^
이렇게 해두면 자기가 아직도 나무에 매달려 있는줄 착각하고 숙성기간이 느려진다고 합니다.
그리고, 지면과의 마찰을 피할수 있어서 부분만 무르는 현상(바나나를 벗겨보면 투명한 색상으로 변하는 현상)을
방지할수 있습니다.



대롱대롱~ 잘도 매달려 있네요..ㅋㅋㅋ
요렇게 매달아 놓고 하나씩 톡톡~ 때어 드시면 된답니다.
참..저의 경우는 바나나 한송이 먹는 기간이 짧은 편이라 그냥 요렇게 매달아 놓기만 했는데요~
기간이 길어질것 같은 경우엔 바나나와 바나나 사이에 얇은 스티로폼을 끼워주시면 바나나끼리 눌러서 물러지는 현상을
방지할수도 있답니다.

위 소개해 드린 방법도 시간이 지나면 당연히 검은 반점이 생깁니다. 속살만큼은 하얗게 원형 그대로 살아 있으니,
내껀 왜 생기느냐 반문하시는 분이 없기를...~ㅎㅎ

그리고, 바나나는 살짝 검은 반점이 생길때가 가장 당도가 높고 맛이 좋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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