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선흘 방주 할머니 식당. 여기서 선흘이란 지역명입니다.
이 곳은 두부를 직접 만들어 판매하며, 도토리묵 또한 직접 공수한 도토리로 묵을 만들어 판매하는 곳이에요~
두부두부..건강식으로 아주 좋은 두부~ 두부 사려~ -_- 죄송;;


△소개해 드릴 요리는 바로 요녀석입죠~ 칼칼하고 부드러운 담백한 두부전골.
제가 좋아하는 느타리버섯도 듬뿍들어있습니다. ㅎㅎ
조미료를 전혀 안쓰는 음식점입니다. 그래서인지 간을 세우젓으로 했네요~


△메뉴판. 도토리 부침개도 맛있어요 ^^



△겨울에 가서인지 콩국수는 못봤다는...여름에도 별미로 맛볼수 있겠네요.



△도토리 묵 무침. 다람쥐가 먹을건 남겨두셨을래나?ㅎ









△기본찬입니다.









△두부만들고 남은 콩비지는 무료로 나눠주네요 ^^






△두부 만드는 과정..자세히 액자로 만들어 놨네요 ^^






 바로 근처 관광지로는 거문오름,선녀와나무꾼이 있네요~
그린루체(동굴레스토랑)과 이 두곳이 이 근처 맛집으로는 유명합니다. ^^

여기서 잠깐. 두부의 효능

-변비 치료·예방


두부에는 식이섬유인 올리고당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 두부를 많이 먹으면 변량이 많아지고, 변통이 부드러워진다. 또한 콩의 사포닌이 유해 성분과 장의 접촉을 막고, 유해 성분을 흡착해 배출해냄으로써 장을 깨끗하게 한다.

-골다공증 예방

최근 연구에서 동물성 단백질을 많이 섭취하면 골다공증이 가속된다는 결과가 나왔다. 두부는 식물성 식품이면서도 칼슘을 많이 함유하고 있는데다 두부에 함유된 이소플라본이 뼈의 손상을 늦추고 뼈 조직을 새롭게 형성하는 작용을 해 골다공증을 예방한다.

-콜레스테롤 감소

두부에 들어 있는 리놀레산 등의 필수 지방산과 레시틴, 이소플라본, 피토스테롤 등 생리활성 물질이 콜레스테롤의 수치를 낮춘다. 이소플라본과 리놀레산은 심혈관 질환을 예방하는 데에도 효과가 있다.

-전립선 질환 예방

50대 이후 호르몬 이상으로 전립선이 비대화되는 경우를 양성전립선 비대증이라고 하는데 남성 호르몬인 안드로겐이 증가하면 전립선이 커진다. 두부의 이소플라본은 활성 안드로겐의 지나친 증대를 억제해 전립선이 비대해지는 것을 막는다.

-치매 예방

레시틴은 뇌에 활력을 주는 작용을 한다. 알츠하이머형 치매 환자에게 레시틴을 처방하면 기억력이 20~50%까지 높아진다는 연구 결과가 있다. 두부에는 레시틴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뇌를 건강하게 만들고, 생리활성 성분인 이소플라본이 뇌혈관을 깨끗하게 해 치매를 예방한다.

-심장병 예방

두부에는 다양한 생리활성 물질이 함유되어 있는데 이 중 피토스테롤은 심장병을 예방하는 기능이 있다..

-노화 억제

두부에 풍부한 사포닌은 인삼의 주요 성분으로, 노화의 근본 원인이 되는 지방산의 산화를 막고 암과 에이즈를 억제하는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또한 두부에 함유된 비타민 B군, 비타민 E 등이 항산화 작용을 해 세포의 노화를 억제한다..


  * 이 포스트는 blogkorea [블코채널 : 탐라의 향기] 에 링크 되어있 습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
공지사항
Total
695,381
Today
6
Yesterday
23
«   2019/09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